외국 유학가기 좋은 나라는 어디일까요? 추천 해외 유학 국가!

0
105
외국유학 가기 좋은 나라, 캐나다
외국유학 가기 좋은 나라, 캐나다

외국유학 가기 좋은 나라는 어디일까요?

현대는 유학하면 특정 국가만 떠올리는 시대가 아닌 개인의 목적과 여러 고려사항을 따져 유학지를 정하는 경향이 더욱 강합니다.

다양한 영어권 나라 중 캐나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와 졸업 후 현지 취업 등의 이점 때문에 유학생이 꾸준히 찾고 있습니다.

2017년 IDP에서 캐나다는 안전함과 정부의 따뜻하고 반기는 정책으로 국제 학생이 유학지로서 선호한다는 보고를 발표했습니다.

4,2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권 국가 5개국을 5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조사하였는데요. 다음과 같은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safety, affordability, education quality, graduate employability

2018년 파이 뉴스에서 QS의 2016-2017년 16,560명의 유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는 캐나다가 외국유학 국가 중 미국과 영국에 이어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설문에 따르면, 저렴한 학비, 질 높은 학생의 경험, 캐나다 대학교의 세계대학순위 상승, 자유로운 이민법 등의 이유로 캐나다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QS Market Insights manager인 Dasha Karzunina는 올 해 학생들의 선호도가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며, 매우 흥미로운 양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캐나다 정부는 더욱 많은 유학생 유치를 위해 보다 쉽게 유학을 접근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패스웨이(pathway)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캐나다 유학 평판 조사 2018년도 기사] [캐나다 유학 평판 조사 2017년도 기사]

 

패스웨이란?

패스웨이란 해외 대학교 또는 대학원 진학을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예비 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종류는 크게 대학교와 대학원 진학 예비 과정으로 나뉩니다.

초·중·고의 학제가 다른 경우, 대학교 입학을 위해 패스웨이 중 파운데이션 코스의 이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파운데이션이란 용어는 나라나 과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학생의 입장에서는 교육 환경에 적응하는 시기이자, 영어(혹은 그 국가의 언어)로 학습하는데 익숙해 질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의 성적으로 대학 진학을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성적과 무관하게 대학 진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학원(석사) 예비 과정은 학부와 다른 전공을 지원하거나 외국 대학원에서 바로 수업을 받기 부담스러운 경우 이수할 수 있습니다.

패스웨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국의 파운데이션 예시를 통해 확인하세요.

[영국 대학교 진학 방법 – 대학 예비 과정(파운데이션)이란?]

자료 제공: 1990년 우리나라 최초로 설립된 영국 전문 유학원 영국유학닷컴

 

캐나다 이민을 목적으로 유학을 원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이민 종류를 선택하여 성공 가능성을 높이시길 추천합니다.

[캐나다영주권 취득을 위한 캐나다유학과 이민 제도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