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총영사관, 홍콩유학 중인 학생 대상 전문직 취업설명회 개최

0
25
홍콩 취업 성공을 위한 홍콩 총영사관 주최, 유학생 취업설명회
홍콩 취업 성공을 위한 홍콩 총영사관 주최, 유학생 취업설명회

홍콩 총영사관에서 홍콩유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홍콩 취업’을 위한 전문직 취업설명회 개최.

홍콩 영사관에서 13일, 유학생 대상 전문직 취업설명회는 개최했다고 한다. 법률·회계·컨설팅·호텔 종사자에게 ‘취업 꿀팁’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이는 주홍콩 한국 총영사관은 해외취업 지원기관인 케이무브(K-MOVE) 센터와 공동으로 주체한 유학생을 위한 ‘고부가가치 서비스업 취업설명회’였다고 덧붙였다.

80여 명의 한인 유학생이 참가한 이 날 행사에서 법률, 회계, 컨설팅, 호텔 등의 취업 환경과 해당 분야 취업 프로세스, 준비사항, 업무, 근무여건 등을 설명했다고 한다. 또한 해당 부문 전문가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전문가들은 리버티 체임버(Liberty Chamber) 박완기 법정 변호사,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노지영 회계사, 컨설팅 기업 ‘EY’ 이민하 컨설턴트, 호텔 디어퍼하우스(The Upper House) 이수연 매니저 등이라고 덧붙였다.

김원진 주홍콩 총영사는 “홍콩에는 우수한 우리 유학생들이 많고, 고부가가치 서비스업의 질 좋은 일자리도 많아 해외취업의 최적지역”이라고 홍콩 시장을 설명했다.

현재 홍콩에서 유학중인 학생은 약 1천 500여 명 정도라고 한다.

이번 취업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유학생을 위해 녹화 영상을 총영사관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의 대학생들과 취업 준비생들이 홍콩의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을 이해하는 데 좋은 참고 자료가 될 취업가이드북과 방송물을 제작, 배포할 계획이다.

 

홍콩유학 중인 학생 대상 전문직 취업설명회

[기사 전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