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자격증이 대학생 전유물? 시니어어학연수, 성인어학연수 뜬다!

0
37
성인 어학연수
성인 어학연수

‘시니어 어학연수’, ‘성인 어학연수’ 무엇 때문에 뜨고 있는 것일까?

학령인구 감소, 과도한 마케팅 경쟁으로 부담이 커진 성인 교육 업계가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며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고 한다.

매일 경제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주력이었던 유아, 초·중·고, 대학생 대상 교육 상품이 기업, 직장인, 시니어 등 학습 욕구를 가진 새로운 성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즉, 교육 업계가 기업시장이나 시니어 교육에 관련된 특화상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종합유학기업 edm유학센터는 은퇴 세대인 50·60대를 위해 맞춤 개발한 해외 어학연수 코스인 ‘액티브 시니어 어학연수’ 상품을 선보였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은퇴 이후 시간적 여유를 갖췄으며, 자기 계발에 열정적인 ‘액티브 시니어’ 세대를 위해 마련되었다.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원하는 국가에서 영어 학습과 함께 다양한 취미 활동, 문화 체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골프, 댄스, 음악, 승마, 테니스, 요가 등의 다양한 취미 클래스, 비슷한 나이대의 학생들과 함께하는 그룹 수업, 지인과 함께하는 어학연수 등 시니어의 취향에 맞는 선택 옵션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여러 교육업체들이 직업 자격증과 공무원 등 성인 직무 교육으로 시장을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

 

시니어 어학연수, 성인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궁금하다면?

[기사 전문 확인하기]